본문 바로가기
애플리케이션 보안

2021년 모바일 앱의 출시 속도를 저하하는 장벽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by eNsecure 2021. 6. 23.

 

소프트웨어 개발 수명 주기(SDLC) 동안 경험하는 모바일 앱 출시를 가로막는 장벽은 앱 출시 시간을 상당히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앱을 출시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기획 후 개발하고 테스트했으며, 드디어 앱 스토어란 바다에서 자유롭게 헤엄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출시일이 가까워질수록 사용자는 수면 위로 올라갑니다. 마치 물고기에게 먹이를 주는 것과 같습니다. 물고기는 언제 먹이를 던져줄지 예측하고 있으며 그에 맞춰 준비합니다. 하지만, 종종 모바일 앱을 출시하기 직전 갑작스럽게 장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업의 조직은 최종 사용자에게 훌륭한 모바일 환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2020년 Enterprise Mobility Forum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 중 3분의 1이 모바일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나 위 설문 조사에 응한 기업에 따르면 올해 5개 미만의 앱을 구축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여기에서 한 가지의 모순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내부 직원에게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실제로 모바일 앱을 구축하는 수는 많지 않아 보입니다.


경험에 비추어 볼 때, 모바일 앱 출시를 가로막는 장벽 중 하나는 비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발, 테스트 및 배포 시간 모두 프로세스의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모바일 앱 출시를 막는 장벽은 계획 수립 및 테스트 단계를 통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 개발자들은 앱의 기능이나 사용의 편의성으로 초점을 옮기곤 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옵션이나 성능, 보안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를 즐겁게 하는 것이 목표라면 출시 전에 우선 앱을 완벽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모바일 앱 출시 장벽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시간

시간이 모바일 앱을 출시하는 데 커다란 장벽이라는 것은 매우 명백합니다. 현재 기업들은 내부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완료하기 위해 웹 애플리케이션에 의존합니다. 한편 개발팀은 새로운 앱 기능을 개발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다음 프로젝트로 신속하게 이동해야 한다는 부담을 안게 되면 무엇인가를 빠트리게 됩니다. 불행하게도 개발자들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끌려가고 있는 동안 공백을 메울 수 있는 모빌리티 팀들이 항상 개발의 관점에서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 자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다수의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앱이 앱 스토어의 빛을 보지 못합니다.


프로그레시브 웹 애플리케이션이나 하이브리드 앱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사용하는 경우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플랫폼과 툴을 사용하면 짧은 시간 내에 웹 애플리케이션을 모바일 앱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문성

모바일 앱을 개발할 때 관련 팀은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합니다. 최고 수준의 iOS 및 Android 개발 전문가 모두가 필요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모바일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다음 단계의 기술은 사이버 공격 취약성을 분석하고 방지할 수 있는 보안 기술입니다.

 

현재 이러한 보안 기술의 수요가 높지만, 공급은 부족한 상황입니다. 기업은 애플리케이션과 백엔드 시스템을 모두 보호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코드 없는 개발 플랫폼의 성장은 개발 전문 지식을 보유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개발 능력을 부여하기 때문에 비록 특정 개발 기술을 가진 팀 구성원이 부족하더라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인프라

많은 기업이 모바일 앱을 지원할 인프라가 부족합니다. 모든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웹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와는 다르게 말입니다.

 

모바일 앱 출시 장벽 중 또 다른 하나는 앱이 내부적으로 관리되고 배포되는 방식입니다. IT는 앱 스토어를 설정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자신의 기기를 사용하는 직원은 본인의 기기에 기업 수준의 장치 관리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것은 아주 큰 장벽이 됩니다. 주된 이유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이지만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는 신뢰할 수 없는 것으로 등록되어 앱의 채택 및 출시에 또다른 장벽을 추가합니다. 이는 시간 문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물론, Digital.ai Continuous Testing 디지털 보증 연구소에 있는 기기를 사용하여 이러한 모든 우려되는 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배포

모바일 앱을 빌드하고 테스트하는 것은 길고 어려운 과정입니다. 최신 버전의 앱을 배포할 때에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 중 하나는 모바일 웹 버전이 없는 SaaS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바이너리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바일 앱을 만들 수 없습니다. 물론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로그인을 할 수 있지만, 이러한 유형의 연결은 성능이 떨어지고 오프라인 작업 및 푸시 알림 승인과 같은 필수 기능이 부족합니다.

 

반가운 소식은 현재 공용 앱스토어라는 개념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대기업에서 사내 직원에게 앱을 배포하기 위해 공용 앱스토어를 만듭니다. 실제로 이러한 배포 방법을 사용하면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모든 앱이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등록됩니다.

 

고객 대상의 모바일 앱의 경우, 350만 개의 앱과 경쟁해야 하므로 적절한 앱을 제공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앱을 최적화하여 가시성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하여 멋진 이름과 아이콘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장벽은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SDLC 프로세스 진행 중에 경험하는 모바일 앱 출시 장벽은 원래의 출시 계획을 지체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은 모바일 앱 출시 전략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술과 강력한 툴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툴은 많은 장벽들 극복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바일 뱅킹 앱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Digital.ai와 함께하는 eNsecure와 상의하세요 :)

 

 

 

 

Last Updated Jun 17, 2021

Jonny Steiner, Content Marketing Manager, Digital.ai

https://digital.ai/catalyst-blog/smash-the-mobile-app-release-barriers-hindering-your-release-velocity

댓글